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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의 방

마케팅 기획에 기본인 S.T.P 전략 나도 한번 알아 볼까

by 후말그해 2023. 7.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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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P분석은

우선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의 약자로 시장을 여러 개의 그룹으로 분할(segmentation)하고, 그중 필요와 관심이 있는 고객을 타기팅(targeting)하고, 그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의 제품이나 브랜드가 다른 제품과 어떻게 차별화되며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지를 파악하여 포지셔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stp 마케팅 기법

 

정말 간단히 예를 들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하나의 상품을 선정해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상품을 핸드폰 무선 거치대 이라고 생각해 보자.. 먼저 핸드폰 무선 거치대가 필요한 고객층은 자동차를 운전하는 모든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차적으로 운전자로 분할을 하는 것을 segmentation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타기팅을 보면.. 성별은 크게 상관없지만 보통 30~40대가 보통 타기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차를 가지고 있는 주 나이대를 중 30~50대가 크지만 직접적으로 구매를 하는 타깃 세대는 30~40대가 가장 크기 때문입니다. (targeting)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포지션닝.. 가격으로 가성비를 중시할지 아니면 고급형으로 가격에 상관없이 상품의 고급화를 선택 할지 포지셔닝을 합니다. 다만 상품의 특성상 고급화를 하면 필히 창고에 재고가 많이 쌓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마케팅 기획에서 신상품 기본 전략인 s.t.p는 간단하면서도 가장 중요한 적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건으로 예를 들었지만 인생도 똑같은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면 인생도 stp 전략으로 세분화하여 계획하면 안 하는 사람보다는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는 건 명확하다고 생각됩니다. 

 

삶을 한번 세분화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Thank  Y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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